본문바로가기

CEO인사말

수도권 중심의 최첨단 무인지하철 SPEED-UP 시대를 열다!
수원 광교에서 용인 수지를 지나 강남까지 최상의 교통서비스 제공

안녕하십니까
경기철도(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분당선 연장 복선전철이 착공 5년 만에 개통을 하여 운행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신분당선 연장 정자~광교 전철은 서울 강남권과 용인~수원권을 직결하는 광역철도로 수도권 남동부 지역의 주민들에게 빠르고 쾌적한 대중교통을 제공하기 위해 민자 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민간자본 7,522억원, 국비 7,821억 등 총 1조 5,343억원을 투입하여 수원 광교에서 성남 정자까지 12.8km에 6개 역사를 지난 2011년 2월 공사 착공 후 2016년 1월 30일 개통하였습니다.

이번 개통으로 수원 광교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 졌으며, 용인수지 및 수원 서북부 지역주민들의 교통애로가 획기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의 요구를 수렴하여 추가 공사 중인 미금역이 2017년 10월 개통되면 더욱 더 편리한 교통편의가 제공되어 질 것입니다.

저희 경기철도(주)는 우리나라 철도사업 중 최초로 공기 연장 없이 준공 및 개통을 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창의적인 운영, 경제적인 운영을 통해 민간투자사업의 운영에서도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용객 여러분에게 안전하며 빠르고 편리한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지역발전과 경기도의 성장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저희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표이사 송정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