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편의시설정보

Speed UP! Smile UP!
수원광교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대 ~ 차원이 다른 속도가 온다.

01 고객의 시간과 경제를 고려한 고객편의시설

밝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한번 이용한 고객은 다시 이용하고 싶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SLIM TYPE GATE

    승객 통행량 극대화 추구
    슬림 타입의 자동개집표기 도입

  • 쾌적하고 편리한 화장실

    환경을 고려한 터널내 지하수 재활용
    (필터세척수, 화장실 대소변기용,
    역사 및 터널내 청소용으로 재활용)

  • 발매기

    5만원권 사용 및 1만원권 거스름돈 지급
    기능으로 승객서비스 극대화(국내 최초)
    터치스크린 및 역무원 호출 기능
    지참물 받침대 및 우산걸이 설치

  • 고객지향 역사 구축

    친환경 문화편의시설 공간 조성
    최신식 디지털 안내시스템
    교통약자를 위한 다목적 화장실

  • 승객이동의 편리성

    전 구간 E/V, E/S 이동 가능
    환승거리 최소화
    승강장-열차 사이 간격 최소화 및 승강장 직선

  • 이용이 편리한 전동차

    운전실과 객실 통합으로 전방시야, 개방감 증대
    객실간 광폭연결통로
    자동온도 조절 냉·난방 및 환기장치
    LCD객실표시기에 의한 각종 정보 제공
    휠체어 고정이 가능한 장애인석
    전기식 플러그인 출입문

  • 심미성 강화

    캐노피 등 고객접점 시설물에 대한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 적용
    역사별 차별화된 환경디자인 적용
    (자연과 첨단의 행복한 만남)
    대합실 자연채광(판교역)

  • 자전거 보관대

    자전거를 이용해 지하철로 환승하는 고객들을
    위한 공간
    신분당선 6개역에서 운영중이며, 총 491대 보관
    가능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장소 : 신분당선 판교역
    운영시간 : 05:30~24:00
    민원종류 :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자동차등록 원부 등.
    문의전화 : 성남시 콜센터(1577-3100)

02 신분당선 승강설비 현황

신분당선 승강설비 현황 :ELEVATOR, ESCALATOR, MOVING WALK, 강남역, 양재역, 양재시민의숲역, 청계산입구역, 판교역, 정자역로 구성된 표
  ELEVATOR ESCALATOR MOVING WALK
강남역 7 25 2
양재역 6 26
양재시민의숲역 4 16
청계산입구역 3 16
판교역 4 16
정자역 5 17
미금역 5 12
동천역 4 12
수지구청역 4 14
성복역 4 18
상현역 4 14
광교중앙(아주대)역 4 20
광교(경기대)역 4 4
  58 210 2

03 신분당선 자전거보관대 설치 현황 (출구별 자전거 보관 가능 대수)

신분당선 자전거보관대 설치 현황 (출구별 자전거 보관 가능 대수) : 역, 출구, 1번출구, 2번출구, 3번출구, 4번출구, 5번출구, 6번출구, 비고, 강남역, 양재역, 양재시민의숲역, 청계산입구역, 판교역, 정자역으로 구성된 표
출구   1번출구 2번출구 3번출구 4번출구 5번출구 6번출구 7번출구 비고
강남역 32대 16대 10대 6대
양재역 18대 18대
양재시민의숲역 68대 15대 20대 역 출구 부근 E / V옆
10~23대
청계산입구역 30대 10대 20대
판교역 185대 62대 34대 41대 41대 3번 출구 E / V옆
7대
정자역 158대 25대 25대 20대 74대 6번 출구 120m 전방 14대
미금역 30대 30대
동천역 112대 44대 34대 34대
수지구청역 124대 32대 30대 32대 30대
성복역 112대 34대 44대 34대
상현역 112대 33대 23대 33대 23대
광교중앙(아주대)역 176대 42대 50대 42대 42대
광교(경기대)역 112대 78대 34대